올바른 세계관과 다양한 관점에서 세상을 바라보는 안목 배양!

국사학과

포토갤러리

2021학년도 사진 공모전
등록일
2021-10-27
작성자
국사학전공
조회수
874

<사진공모전1>

    

- 제목 : 10월의 감은사지, 가을이었다

 

참가자 : 이현우 (18학번)

 

설명 : 201910월 토함사학회 일일 답사 도중 감은사지 석탑 밑에서 18학번 남자 동기들끼리 찍은 사진입니다. 현재 사진에 나온 학우들 중에서 저만 조금 일찍 복학을 해서 학교를 다니고 있고, 각자 바쁜 일상을 보내느라 지금 서로 만나지는 못하고 있지만, 그래도 이 사진을 보면서 추억과 그리움이 가득 담겨있는 이 시절을 회상하고는 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학창시절의 추억을 쌓는 것이 많이 어려워졌지만, 살면서 단 한 번뿐인 대학교 학창시절에, 이 사진을 보고 우리 국사학과 학우 분들이 가능한 한 많은 추억과 향수를 만들어 갔으면 좋겠습니다.

 

 

 

<사진공모전2>

    

제목 : ()영남 팔경

 

참가자 : 강종구 (21학번)

 

- 설명 : 이 작품은 영덕군 영해면 상대산 정상 관어대에서 찍은 작품입니다. 이 곳 관어대 고려시대의 예로부터 동해안 최고 명승지였고 고려시대 대학자인 목은 이색 선생은 관어대 소부를 지어 중국에 까지 자랑을 할 정도였습니다. 관어대 앞쪽은 대진해변이 쭉 뻗어있으며, 맑은 날씨에는 그 경치가 말로 표현 할 수 없을 정도로 경치가 아름답습니다. 그리고 뒤쪽으로는 영해의 넓은 들녘이 뻗어있어 가을에는 벼가 익어 노랗게 익은 들녘이 있습니다.

제가 이곳을 알게 된 이유는 평소 일 때문에 추석 혹은 설날이나 되어서야 그마져도 바쁘면 아예 집에 오지 못한 저의 형님에게 큰 이벤트를 줄 수 없을까 해서 찾다 보니 이곳을 알게 되어 추석 전날 이 곳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사진공모전3>

    

제목 : 사직동 아저씨들

 

참가자 : 이주원 (18학번)

 

설명 : 가을하면 야구 야구하면 가을

부산 사직야구장에서 롯데팬들끼리 한 컷



<사진공모전4>

    

제목 : 황룡사 사천왕

 

참가자 : 이하나 (19학번)

 

설명 : 과제 자료조사를 위해 학우들과 함께 구황동 일대 유적지를 견학한 날입니다. 황룡사지황룡사역사문화관 합성 포토체험존에서 찍은 사진으로 학문탐구를 위해 몸을 사리지 않는 역사학도의 모습을 표현했습니다.

 

 

<사진공모전5>

    

제목 : 중국 해외답사

 

참가자 : 허건우 (19학번)

 

설명 : 2019학년도 해외답사에 가서 동기들과 찍은 사진입니다. 지금은 코로나로 인해 해외답사를 갈 수 없지만 얼른 코로나가 나아져서 해외답사를 가 동기들과 사진을 찍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