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세계관과 다양한 관점에서 세상을 바라보는 안목 배양!

국사학과

학과공지

국사학전공 학술동아리 계림사학회 신입부원 모집
등록일
2021-03-16
작성자
국사학전공
조회수
425

*계림사학회와 함께 할 학우분들을 모집합니다!


안녕하세요! 계림사학회입니다!! 여러분께 저희 계림사학회에 대한 소개와 새로운 부원을 모집하고자 찾아왔습니다!


계림사학회는 발제 및 토론 등의 학술적 활동을 통해 학우분들의 '학술적 역량 향상'을 목표로 하고있는 학술동아리입니다


계림의 주요활동


1. 발제

학년이 올라갈수록 과제는 소논문, 즉 발제 형식으로 해야하는 국사학과 따라서 계림사학회는 미리 발제를 써보고 배워보는 시간을 가지면서 학술적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지고있습니다!!


선배들과 함께 멘토링 발제를 해보면서 친목도 다지고 발제에 '확실히' 배워보아요♥


2. 오락

계림은 발제뿐만 아니라 선후배간의 친목을 위해 다양한 게임을 하고 있습니다! 계림만의 오락 '신서유계' 활동을 통해 회원끼리 친목도 다지고 상품도 타고 1석 2조!


3. 연합활동

계림은 본교 고고미술사학과 학술동아리 '희나리'와 함께하는 연합학술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같은 역사 계열임에도 다른 학술적인 부분을 서로 공유하고 논의하며 견문을 높이는 활동입니당!


4. 계림 튜터링

계림사학회는 계림튜터링을 진행하여 선후배간의 친목과 전공 능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학과에 대한 궁금증 해소, 어려운 과제와 시험 그리고 교양까지 여러 부분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인스타그램
계림사학회의 공식 인스타그램(@dongguk_gyerim)에서 계림의 활동, 공지, 이벤트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도 팔로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