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세계관과 다양한 관점에서 세상을 바라보는 안목 배양!

국사학과

학과공지

국사학전공 학술동아리 계림사학회 신입부원 모집
등록일
2022-03-16
작성자
국사학전공
조회수
181

42대 계림사학회와 함께 해주실 신입 부원을 모집합니다!

 

안녕하세요 국사학전공 학우 여러분! 저희 계림사학회에서 함께 활동해주실 신입 부원을 모집합니다!

 

계림사학회는 발제 및 토론 등의 활동을 통해 학우분들의 학술적 역량의 증진과 선후배간의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학우 여러분들의 발전을 도모하는 동아리입니다!

 

계림사학회의 주요 활동

 

1. 발제

계림사학회의 핵심적인 활동으로서 학년이 올라갈수록 많은 과제들이 소논문 형식, 즉 발제 형식으로 제출되는 국사학전공의 특성에 따라 학우 여러분들이 직접 발제를 써보고 배우는 시간을 통해 여러분의 학술적 역량을 증진할 수 있는 활동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2. 연합학술제

계림사학회의 틀에서 벗어나 다른 학교와 함께 학술적인 활동을 진행하여 서로 다른 학술적인 부분을 공유해보고 배워보며 학우분들의 견문과 능력을 더욱 강화하는 활동입니다!

 

3. 오락 활동

계림사학회의 활동은 학술적인 것뿐만 아니라 선후배간의 친목과 학우 여러분들이 동아리에 더욱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게임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신서유계, 유퀴즈와 같은 역사가 혼합된 게임 활동을 통해 회원간 친목도 다지고 상품도 타는 활동입니다!

 

4. 계림 튜터링

계림 튜터링을 통하여 전공과목에 대한 시험, 과제에 대한 더욱 높은 이해도와 성취감을 얻을 수 있는 활동입니다. 또한 선후배간 친목도 다질 수 있으며 학교 및 학과 생활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문의 사항

계림사학회 공식 인스타그램(dongguk_gyerim)을 통해 언제든지 문의가 가능하며 또한 계림사학회의 활동, 공지, 이벤트 등을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